고객 서비스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김포골드라인

SERVICE

고객의 소리

고객의소리 게시판은 2023년 11월 1일부터 홈페이지 보안 강화 정책에 따라 비밀글 전용 게시판으로 개편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운영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글, 욕설 및 광고성 글은 통보없이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온도조절 및 계도조치 요청 등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김포골드라인 대표번호 (031-8048-1500)를 이용하시면
더 빠르게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도용, 타인의 명예훼손, 허위비방 등은 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말씀은 통상근무시간(9:00 ~ 18:00, 토, 일, 공휴일 제외)중에 접수 되므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처리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소리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십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 바랍니다.

세치기 폭행 건 민원 신고 및 김포공항역 두줄서기 라인 위치 변경 요청

작성자
골드****
작성일
2021-05-06 23:57
조회
1241
안녕하세요, 금일 열차 운행 요원분에게 세치기로 인한 폭력건으로 민원 제기한 고객입니다.

출근할때마다 세치기를 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 오늘은 제가 세치기하는 사람한테 폭행까지 당해서요.

사소한거라고 넘기다가 사고가 크게 터질 것 같아 민원을 넣습니다.

21.05.06 오전 6시 27분에 김포공항역에서 구래행 열차를 탑승하였습니다. 탑승 과정에서 뒤에 있던 분이 앞으로 나와 세치기를 하며 온몸으로 저를 강하게 밀치더군요.
굉장히 아프고, 황당하고, 또한 두렵기까지 했습니다.

아, 이 사람이 한 번 선을 넘었으니 계속해서 세치기를 위해 폭력을 휘두르겠구나. 다음번에는 더 큰일이 벌어질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세치기하기 위해 저에게 폭행을 저지른 사람은 이번 한번만 폭력을 휘두른 것이 아닙니다.
매번 세치기를 하는 사람인데, 점점 정도가 심해져서 5월 4일에는 탑승시 고의로 제 발뒤꿈치를 세게 차면서 탑승을 했었고, 이번에는 의도적으로 세게 부딪히면서 세치기를 한 것 입니다.

탑승할 때 발생한 일이라 안쪽에서는 보이지 않았나봐요. 열차 운행 요원분은 모르시더라고요.

이대로 저 사람을 방치하면 조만간 사고가 크게 일어날 것 같습니다.

제가 요청드리는 것은
[안전 요원의 배치]
또는
[김포공항역 두줄서기 라인 위치 변경] 입니다.

아마 전자는 인건비 때문에 어려울 거라 생각되고,
그나마 비용이 덜 들어가고
사람들의 인식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세치기 하는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눈치를 볼 수 있게 되는 [탑승선 위치 변경]을 요청드립니다.

골드라인의 다른 역들은
두줄서기 라인이 탑승구 가장자리 쪽으로 형성이 되어있어, 사람들이 드러내놓고 출입문 가운데에 서있거나
함부로 세치기하지 못합니다.

반면, 김포공항역은 두줄서기 라인이 탑승구 안쪽으로 형성되어, 세치기를 하더라도 눈치를 덜 보게되고, 사람들도 세치기 하는 사람들에게 눈총을 주기도 애매한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김포공항역 두줄서기 라인의 정상화는,
줄서기에 대한 인식의 정상화가 될 것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김포공항역에서 세치기 하는 분들이 많아,
일 예를 들어드리기 위해 첨부하였습니다.
2-3번째 사진은 김포공항역 두줄서기 라인과 다른 골드라인 역들의 두줄서기 라인 비교 사진입니다.

늘 수고 많으십니다.

부디 해당 민원을 심사숙고 해주시어,
사고를 막고, 질서를 바로 잡아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