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김포골드라인

SERVICE

고객의 소리

고객의소리 게시판은 2023년 11월 1일부터 홈페이지 보안 강화 정책에 따라 비밀글 전용 게시판으로 개편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운영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글, 욕설 및 광고성 글은 통보없이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온도조절 및 계도조치 요청 등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김포골드라인 대표번호 (031-8048-1500)를 이용하시면
더 빠르게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도용, 타인의 명예훼손, 허위비방 등은 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말씀은 통상근무시간(9:00 ~ 18:00, 토, 일, 공휴일 제외)중에 접수 되므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처리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소리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십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 바랍니다.

주무관청, 운영사 모두 역량이 없어 보입니다

작성자
그들***
작성일
2020-12-22 11:18
조회
1911
어제 고장 열차에 탑승했던 사람입니다.
겪고보니 너무나 허술한 관리와 있으나 마나한 통제시스템, 전부 화가 나네요.
또, 여기다가 글을 쓴다고 해도 바뀔건 없어 보입니다. 분명 읽고 무시하겠죠.

1. 고장차량 정차 후, 안내방송은 2차례
- 차량이 멈춰선 후 아무런 방송이 없어, 운영사에 전화했으나 불통
- 김포시청 당직실로 겨우 통화해서 들은 답변은 확인하고 있는 중이다
- 첫번째 안내방송은 대략 30분 정도 후에 처음 나온것 (이 부분은 정확한 기억이 아닙니다)
- 안내 방송 내용은 차량고장으로 정차했다. 끝.
- 두번째 방송도 대략 20분 정도 후. 내용은 동일하게 차량고장으로 정차. 끝.

2. 유고시 승객대피 유도
- 차량고장으로 승객 대피 상황이었으나 안내방송 없었음.
- 호흡곤란 및 폐쇄공포를 느낀 승객 일부 하차
- 주변 사람들 눈치보면서 하차 후 통로를 걷기 시작 (반대 차량이 통행할 수도 있고, 전차선로에 감전 위험도 있었음)
- 아무런 안내방송도 없고, 김포골드라인 직원으로 보이는 분이 무전기 들고 들어왔으나 대피 안내는 없고,
차량내 켜 있던 비상전화 확인 후 무전으로 비상전화 켜있으니 끄라고만 함
- 이미 승객들은 알아서 내리고, 알아서 걸어가기 시작

3. 대피 승객 안전 유무 확인
- 대략 2km 정도의 터널을 승객이 도보로 이동함 (상황상 어쩔수 없으니 이해함)
- 고촌역 비상출입구로 올라서는 곳(1인 통과 계단)을 통과하니 바로 앞에서 방송국 카메라가 대피 승객 인터뷰 함
- 물론 언론보도 중요하나, 승객의 안전유무를 그자리에서 확인하는게 우선임 (이 또한 관리자가 제지 했어야 함)

4. 피해 승객에 대한 향후 절차 안내
- 고촌역 게이트 전체 작동을 멈춰 놓음.
- 교통카드 테그 작동을 꺼두고, 승객들은 장애인 통과 게이트로 지나감 (이 또한 안내 없음)
- 피해 승객이 누구였는가 파악 조차 하지 않음

이렇게 유고에 허술한 시설이 있을까 싶습니다.
책임자들은 전부 책임을 지고 징계를 받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