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김포골드라인

SERVICE

고객의 소리

김포골드라인 차량 추가 제작‧투입… “출퇴근 불편 개선”

작성자
풍무*
작성일
2020-10-20 11:41
조회
626
아래는 김포시 보도자료 입니다.

제가 얼마 전, 골드라인 1주년을 맞아 운영 성과와 향후 개선 방안 등 자료 좀 올려주면 좋지 않겠냐고 의견을 올렸더니
공개할 의무가 없다고 답변하셨습니다.

남들은 홍보를 좀 과장해서 하기도 하는데, 이런 자료를 카페에서 접하고 공유하는 게 참으로 한심합니다.

그리고, 올해 고촌, 풍무, 걸포 등 3개 대단지에서만 11,666세대가 입주하거나 예정인데,
김포시에서는 손을 놓고 있다가 혼잡도가 너무 심각해지니 뒷북 대책 아닌가? 싶은데,
예산 투입과 제작에 소요되는 기간이 필요하겠지만, 최대한 앞 당겨지기를 기대해봅니다.

---------------------------------------------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도시철도 김포골드라인의 혼잡율 개선을 위해 2021년부터 차량 추가 제작에 착수한다.

지난해 9월 개통한 김포골드라인은 지속적인 이용객 증가로 일일 수송수요 6만 명, 혼잡율 150%를 웃돌면서 출퇴근 때 승차 불편이 발생하고 있다.

도시개발이 지속되면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김포시의 인구 증가수가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철도 이용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김포시는 ‘김포골드라인 단기 및 중장기 수송수요 예측 용역’ 결과를 토대로 차량 추가 제작 및 배차간격 단축을 통해 혼잡율을 150%대로 낮출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21년에 전동차 추가 제작에 착수하고 2024년부터 차량을 추가 투입해 출퇴근 시간대 배차간격을 2분대로 운행해 혼잡율을 완화할 예정이다.

차량 추가 투입 전까지는 혼잡시간대별 이용패턴을 분석해 이용율이 높은 시간대 집중배차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차량 추가투입으로 2분대 배차가 가능해지면 김포골드라인의 출퇴근 시간대 불편이 대폭 개선될 것”이라며 “이와 함께 국가계획 반영을 건의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 서울지하철 5호선(김포한강선),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등 광역철도 노선도 추가 확보해 격자형 철도교통망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TOP